티스토리 뷰

삼성전자 인도 법인의 감동적인 광고 - 유튜브 조회수 폭발 | Samsung India Service - We'll take care of you, wherever you are.

 

 

지난해 10월 삼성전자가 인도에서 출시한 ‘찾아가는 고객 서비스’ 가치를 전하기 위해 제작된 광고가 지난해 말 공개된 이후로 40일만에 Youtube 조회수 8400만 건을 기록했다. (2022년 4월 13일 기준, 현재 조회수 2억 1천 넘게 기록)

 

이는 역대 인도 온라인 광고 중 최고치이며 지금도 하루에 100만 건 이상 조회수가 올라가고 있어 이달 중 1억 건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제일기획이 밝혔다.

 

나도 사실 한 달여전 Youtube에서 이 광고를 우연히 접하고는 광고의 스토리와 배경 음악이 좋아서 생각이 날 때마다 찾아보곤 했었는데, 한국 기업의 광고가 이렇게 인도에서 호응을 받고 있다니 흐뭇해진다. 

 

게다가 제일기획의 성공 요인으로 철저한 현지 사회‧문화 분석에 기반한 캠페인 전략이 꼽힌다고 하니, 적극 참고하고 공부해 볼만한 전략들이다.

 

설명보다도, 영상을 직접 보면 노래도 너무 좋고 뻔한 기업 광고 같지만 그럼에도 잠깐의 몇 분동안 감동을 받게 된다.

 

9 Feb 2017

 

 

 

 

 

 

 

 

 

 

삼성 인도 서비스 Samsung India Service 광고

https://youtu.be/779KwjAYTe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