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세인트 클레어 티 - 이그조틱 나이트 | St.Clair's Tea - Exotic Nights

 

세인트 클레어 티 - 이그조틱 나이트 티


오늘의 Night Tea - St.Clairs' Tea의 Tisane Collection 중 Exotic Nights.

 

오늘은 하루종일 밖에서 지내느라 물도, 차도 잘 못 마셔서 하루종일 목도 마르고 얼른 집에 와서 차 마시고 싶어 혼났다.

벌써 밤 10시가 되었지만, 오늘 저녁은 고기를 먹었기에 더더욱 차 한 잔 꼭 하고 싶은 마음에 '정심' 이라는 고급 중국차를 우렸다가 채 한 잔도 다 못 마시고 결국 홍차 한 잔😆

이름에 Night가 들어가면 홍차여도 Night tea로 괜찮지 않을까 싶어 스리랑카에서 사온 St.Clair's Tea의 Exotic Nights를 꺼냈다.

 

Exotic Night라.... '이국에서 밤들'.. 또는 '이국적 밤'... 정도로 해석해야 할까..? 차의 이름이 온갖 상상력을 불러 일으킨다. 'exotic'에 대한 느낌은 각자가 다 다르겠지만, 이 차는 어떤 느낌의 'exotic'한 느낌을 만들어냈을지 기대가 되었다.

 

 

 


찻잎에서 시트러스 계열의 향이 기분좋게 코를 찌르고, 붉은 장미잎과 노란 메리골드 꽃잎이 보는 눈을 즐겁게 한다.

 

Ingredients : Ceylon Tea(Pekoe), Rose petals, Marigolds petals, desiccated pineapple, nature identical flavour.

 

 

 


차를 우리는 동안 시트러스 계열의 향은 빠지고, 뜨거운 온도에도 아주 달고 단 맛이 강한 인상으로 다가온다. 파인애플의 단 맛 때문일까?

 

 

 

 

차가 조금 식으니 이제서야 홍차다운 아주 약간의 수렴성이 느껴지는데 바디감은 아주 가볍다.

 

 

 


St.Clair's Tea는 스리랑카의 수도 Colombo(콜롬보)의 APRICO라는 고급 대형 슈퍼마켓에서 판매하고 있는 차.

St.Clair's의 loose tea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차.

 

(참고로 홍차를 잘 못 마시던 내 지인도 이 차만큼은 정말 맛있다며 마음에 들어했다.)


19 Feb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