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여행 중 접한 소식 - 인도 케랄라의 심각한 홍수

 

2018 인도 케랄라 홍수 경보

 

인도 남부 케랄라 Kerala 주의 심각한 홍수로 적색 경보가 내려졌다.

 

 

 

 

 

 

지난 8일부터 열흘 넘게 폭우가 쏟아진 인도 남서부 Kerala(케랄라) 주가 100년만의 대홍수로 피해가 심각.... 올해 인도가 별로 덥지 않고 비가 많이 내린다 싶었는데 예년의 몬순에 비해  3.5 가량 비가  많이 내렸다고 한다. 

 

 

 

 

UAE의 Abu Dhabi(아부다비) 정부가 인도의 Kerala 주와 깊은 관계가 있는지, 더욱이 다가오는 이번주 Eid al-Adha(이드 알 아드하)라는 이슬람 명절을 앞두고 더욱 뜻깊은 도움의 손길을 적극적으로 내밀고 있다. 

 

위 사진은 아랍에미리트의 부통령이자 총리인 Sheikh 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의 인스타그램 피드.

 

 

 

 

 

 

인도의 재난...  소식을 접하고는 마음이 찢어지는  너무나도 안타까운 마음이다.

 

인도의 지상낙원이라고 불리며 풍부한 자연으로 축복받은 땅이라 불리는 께랄라가 순식간에 초토화 되었다.. 인도를 위해 무슨 일을 할 수 있을지 더욱 마음에 두고 기도해야겠다...!

 


 

두바이의 세계 최고층 호텔 숙박 - 72층 356m

 

 

일정  기네스북에도 오른 356m(1,167.98ft), 72층의 세계 최고층 호텔에서도 묵어보았다.

 

위 사진은 호텔 방에서 바라본 두바이 시내 전망.

 

 

 

기존의 세계 초고층 호텔이었던 JW Marriott Marquis Hotel Dubai (JW 메리어트 마르퀴스 호텔 두바이) 355m 기록을 깨고 1m 22cm  높은 세계에서 제일 높은 호텔.

 

두바이의 관광산업을 증진시키기 위한 프로젝트  하나인 DUBAI EXPO 2020 앞두고 4년간  1,500억원의 비용을 들여 만든 호텔로 지난 2월에 문을 열었다.

 

 

 

 

호텔방 창문에서 바라본 두바이 시내 전경.

 

 

 

 

72층까지 있는 초고층 호텔이다.

 

 

 

 

 

정면은 Persian Gulf(페르시아만)가 보이고 측면은 city view가 동시에 보이는 방.

 

요즘 Dubai에 높은 습도와 함께dust 가득한 날씨가 지속되어서 view가 깨끗하지 못하고 호텔 외벽 통유리도 깨끗하지는 못하지만(너무 높아서 청소할래야 청소할수가 없겠는 높이😅) 한 번쯤 좋은 경험. 눈으로 보는 풍경이 더 아름다운데 도저히 카메라에 안 담겨서 아쉬운😅

 

 

 

 

두바이의 겨울날씨, 날씨가 맑고 깨끗할 때 오면 더욱 환상적일 것 같다. 건물이 높으니 다른 건물들 옥상의 헬기장이 보인다.

 

그리고 추워서 에어컨을 잠시 꺼놓으면 습도 높은 날씨 때문인지 금새 화장대 유리에 습기가 차는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그래도 초고층 통유리 건물인데도 외부의 열기가 내부에 아주  영향을 미치지는 못하도록 기후적인 한계점을 기술적으로  커버  같다.

 

 체크인 담당자가 아주 좋은 방을 배정해주어서 덕분에 편하게 즐겁게 머무른 호텔!

 


 

세계에서 가장 큰 액자 - 두바이 프레임 Dubai Frame

 

 

The Biggest Picture Frame on the planet - Dubai Frame 두바이 프레임

 

 

 

 

 

호텔도 그렇고 건축물도 그렇고 계속 뭔가가 생겨서😆 올 때마다 새로운 두바이.

 

2년 전 두바이 방문 시 뭔가가 하늘에 닿을 듯 높은 것이 또 지어지고 있구나 싶었는데, 이번에 와보니 이런 거대 건축물이 또 완성되어 있다.

 

 

 

 

 

Dubai Frame! 거대 액자가 도심 한복판에..!! 이는 단순한 액자가 아니라 보통 건물의 50여층에 해당하는 높이 150m 두바이를 바라볼  있는 전망대이다.

 

프레임의 측면이 엘리베이터이고 프레임의 수평 꼭대기가 전망대.

 

프레임이 위치한 특성  전망대에 올라서면  쪽으로는 Old Dubai(올드 두바이) 바라볼  있고 다른 반대쪽으로는 Modern city Dubai(두바이 신시가지) 모습을 바라볼  있다고 한다.

 

입장료는 세계 최고층 빌딩인 828m Burj Khalifa(부르즈 할리파) top 올라가는 티켓이 한화  6~16만원인 것에 비해,  Dubai Frame(두바이 프레임)  1 5천원으로 비교적 저렴.

 

지구상에서 가장  액자, Dubai Frame (두바이 프레임). 모든 것이 항상 세계 최초, 세계 최고여야 하는 두바이. 이런 타이틀들을 유지하기 위하여 과연 두바이는 어디까지 달려갈 것인가? 크게  크게, 높게  높게,  최고로, 인간 한계의 극복... 겉으로는 화려해보이나 한편 무엇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것인지 생각해보지 않을  없다.

.

.

Dubai Frame 두바이 프레임 공사 사진만 2  직접 촬영

나머지 이미지 사진의 출처는 *The Dubai Frame official

 

20 Aug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