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츠 나 사케 Soch Na Sake - 인도 영화 Airlift(에어리프트, 2016) OST

 


인도영화 Airlift(에어리프트, 2016)의 OST 중 'Soch Na Sake(소츠 나 사케)'

 

Soch Na Sake는 can not think 또는 can never imagain의 의미로, 내가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당신은 알지 못할 것입니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좋아하는 인도 가수 Arijit Singh(아리짓 싱)의 보이스. 사랑 노래답게 참 감미로운 목소리가 곡에 잘 어울린다. 이 가수는 언제 어떤 노래를 불러도 참 안정적이다. 기회가 된다면 콘서트 공연도 꼭 한번 보고 싶다.

 

 

 

 


인도 영화 Airlift(2016) 줄거리 - 인도 사업가인 Ranjit Katiyal(란지트 카티얄)은 가족과 함께 쿠웨이트(Kuwait)에서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고 있다. 그러나 이라크가 쿠웨이트를 침공했을 때, 그는 좌초된 동포를 구하기 위해 목숨을 걸기로 결심한다는 내용이다.

 

이 영화에 출연한 Akshay Kumar(아크샤이 쿠마르) 역시 좋아하는 인도 배우인데 영화 Rustom(루스톰, 2016)에서 정말 최고였다😍 그의 힌디어 발음이 어쩜 그리 멋지고 classy하게 들리던지. 힌디어의 매력에 더욱 푹 빠지게 만들어준 배우이다.

인도인들이랑 대화를 나누다가 이런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인도 북부의 힌디어를 쓰는 사람들은 조용조용 말하고 교양 있고 차분한 느낌인데 남부 사람들은 말하는 것이 빠르고 성미 급하다는 것이다. 정말 북부 Hindi(힌디어)와 남부 Kannada(카나다어), Tamil(타밀어)를 들어보면 다가오는 느낌 자체가 다르다. 힌디는 아무리 세게 말해도 언어가 주는 둥글둥글함이 느껴지는데 남부 언어들은 매우 빠르고 거칠게 들리기도 한다. 언어는 또한 문화를 담고 있기에 어떤 언어를 쓰느냐에 따라서 같은 사람이라도 현지어를 쓰느냐, 외국어를 쓰느냐에 따라서도 사람의 느낌이 달라지기도 하는 것 같다. 즉, 언어가 곧 그 사람을 만들어가는 것 같기도 하다.

인도는 언어가 각 지역마다 다양하게 다르긴 하지만 북부와 남부 사람들의 성격과 성향에 차이를 보이는 것은 비단 인도만의 특성은 아닌 듯 하다. 이탈리아 여행할 때에도 북부부터 남부까지 여행하면서 알게된 사실이, 북부와 남부 사람들의 기질과 성향이 다르다는 것이다. 밀라노 사람들과 나폴리 사람들이 확연하게 다른데 남부 사람들이 좀 더 말하는 억양이 세다는 것 같았다. 사는 지역과 언어와 경제와 정치, 문화, 종교적 배경 속에서 사람의 기질과 정체성이 형성되어간다는 사실이 무척 흥미롭다.

4 Sep 2018

 

Soch Na Sake(소츠 나 사케) - Arijit Signh(아리짓 싱) 노래

https://youtu.be/MRtRcTfszj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