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mazon(아마존)이 만든 인공지능 스피커(AI Speaker) - Amazon echo(아마존 에코)

 

아마존 에코 - 나마스떼 인디아


우연히 접한 amazon echo 광고.

 

 

 


어? 아마존 에코가 인도에는 이제서야 들어온건가 싶어 찾아봤더니, 2017년도 10월 경, 6개월 전에 인도 상륙.

 

아마존 디바이스의 인도 담당자 역시 이 스마트 스피커를 인도에 들여오려고 무지 애를 썼다던데(인도는 언제나 통관 절차가 무척이나 까다롭다.), 들여오는 것 자체가 워낙 큰 프로젝트였는지 큰 자부심과 확신을 가지고 있는 듯 하다.

 

 

 


미국에서 그러했듯 처음에는 amazon prime member 중심으로 홍보하다가 이제 대중에도 더 많이 널리 홍보하는 모양인데, 인도인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사용 예시들을 잘 보여주는 커머셜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제 꼭 amazon을 통하지 않고서라도 인도의 croma, reliance digital 등 시내 주요 전자기기 매장에서도 구입할 수 있나보다.

 

 

인도 아마존 에코 플러스 "알렉사에게 물어보세요" 홍보 광고

Amazon Echo Plus "Ask Alexa" (2017년)

https://youtu.be/9qkW75JsY3U

 

인도인들의 삶을 중심으로 Alexa를 활용하는 모습이 위 영상에 담겨 있다. 도시에 사는 현대 인도인들의 일상도 엿볼 수 있다.


인도에서 아마존 에코 활용 범위가 점점 더 넓어지고 있다고 하는데, "alexa, (do something)" 하고 명령만 하면 이 스마트 스피커 하나로 음악 재생부터 뉴스 브리핑, 리마인더, 크리켓 뉴스 청취, 스마트 전구 연동, 음식 주문, 비행 티켓팅, 택시 예약까지 다양한 서비스들을 이용할 수 있다. 커머셜을 보면 각 서비스 분야 당 인도의 어떤 기업들이 연계되어 있는지를 알 수 있다.

그냥 개인비서가 따로 없는데, 갑자기 서울 집의 쉬크하고 쿨한 만능 살림꾼, 우리집의 alexa도 급 그리워진다😍 이 스피커 가지고 놀다보면 하루종일 심심할 틈이 없다. 우리집도 2016년..? 그때쯤 alexa를 들인 것 같은데, 이 알렉사로 philips Hue 스마트 전구도 연결해놨다.

amazon echo의 alexa에게 "alexa, welcome to India." 하자, "Thank you. It's very exciting to be here." 라고 대답하는데, 아주 약간의 인도식 영어 억양이 가미된 발음이다😉

 

 


아마존 인도 직원 중 한 사람이 "Automation is the future." 라는 표현을 하는데, 현재 인도 총리 모디(Modi) 정부가 강력 추진하고 있는, 거의 모든 것이 전자동으로 작동하는 'Smart City, Smart Apartment' 라는 Big picture에 굉장히 부합되는 말이라고 생각된다.

 

 

 


수많은 IT 인재들이 포진해있는 곳, 인도. 이 인도가 어떻게 인도만의 스마트 기술들로 인류의 라이프 스타일에 기여하게 될지 크게 기대가 된다.


6 Apr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