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버 - 인도에 Uber Elevate 에어 택시 도입 고려 | 하늘을 나는 드론 택시 - 2023년 론칭 계획
Olivia올리비아 2022. 7. 21. 13:48Uber(우버) - 인도에 Uber Elevate 에어 택시 도입 고려
Uber(우버)가 인도에 Uber Elevate(aerial taxi) 에어 택시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
두바이에서 비행 테스트도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 같다.
드론 택시로도 불리는 에어 택시는 드론+택시로 하늘을 나는 신개념 이동 수단이다.
비행기로 전 지구를 여행하는 것이 보편화된 요즈음, 이젠 하늘을 나는 '택시'가 보편화될 예정이다. 그것도 '무인' 택시이다. 2023년까지 launching을 예상하고 있다면 5년밖에 안 남았다..!
얼마 전 Vimana Global이 Dubai(두바이)에 2020년까지 무인 택시를 도입할 계획에 대한 기사를 읽었었는데, 이미 그뿐만 아니라 Airbus, Boeing, Rolls-Royce, Geely, Porsche, Daimler 등 웬만한 항공, 자동차 회사들 역시 air vehicle에 대한 연구가 한창이라고 한다. 벌써 기사로 나올 정도면 웬만큼 연구는 다 끝났고 하늘의 교통을 관제하고 나라와 지방의 항공국과 얼마나 협상, 협력이 가능하냐가 관건.
이제 이렇게 2D에서 3D Mobility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 인터넷 통신도 이제 4G에서 5G의 시대로 가고 있다. 요즘 인도에서 Wi-fi 연결하려고 켜보면 5G도 심심찮게 뜨고 있다. 사실 지난 4월 경 인도의 5G 런칭 뉴스를 보고 인도가 한국보다 5G 서비스는 빨리 개통하나 싶었었는데, 지난 5월에 한국 가니 서울 집에서도 이미 5G를 쓰고 있어서 어머! 한국에서는 이미 5G야? 하고 놀랐었다. 역시 한국😊 사실 인도 메이저 통신사인 Airtel의 5G 기술에 한국의 SK Broadband가 협력중이기도 하다.
이렇게 점점 인터넷 사용 환경이 좋아지니 무인자동차나 로봇 등의 AI 기기들이 발달되고 스마트 홈, 인터넷 쇼핑, 1인 미디어 채널 등 라이프 스타일을 다양하게 바꾸어놓고 있는데, 기술은 우수해지고 삶은 편리해지고 있지만 인간의 마음과 심리에 대해서는 근본적인 해결책과 치유 방법, 그 길을 알지 못한다는 것이 문제 중의 문제이다. 사실 이곳 벵갈루루도 각종 세계적인 타이틀을 다 달아가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겉으로는 좋아보이는 도시이지만 그 이면에는 그만큼 자신과 사회적 문제 속에서 갈등하며 해결책을 몰라서 스스로 목숨을 끊는 일들이 너무나도 많다. 마음과 생각, 뇌와 영혼까지 병든 이 시대에 기술의 비약적인 발전이라는 것은 과연 누구를 위해 일어나고 있는 현상인가. 인간의 삶의 질을 수직으로 끌어올리는 것이 기술이기도 하지만, 한편 오히려 인간을 더욱 잠식시키는 것을 가속화시키는 것이 한편 기술 발전이라는 생각도 드는데, 이러한 기술들 역시 시대의 흐름 속에 있을 수밖에 없는 것이라면 인간의 치유라는 부분에 스마트하게 사용되면 좋겠다.
29 Aug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