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도 뭄바이의 역사적 장소에서 열린 디올 패션쇼 

 

 

2023년 3월 30일 목요일, 인도 현지 시간 오후 8시 30분에 게이트웨이 오브 인디아 뭄바이(Gateway Of India Mumbai)에서 디올(Dior) FALL 2023 레디 투 웨어 패션쇼가 열렸다.

 

 

 

나는 흥분을 감출 수가 없었던 것이, 패션쇼가 열리는 장소가 위에 언급한대로 바로 게이트웨이 오브 인디아였기 때문이다.

 

 

 

디올 뭄바이 패션쇼 장소 : 게이트웨이 오브 인디아(Gateway of India)

 

 

인도 문(Gateway of India)은 1911년 영국 국왕 조지 5세 내외가 인도를 방문한 기념으로 세워진 인도 뭄바이의 상징적인 건축물이다. 타지마할 호텔 앞 뭄바이 만의 아폴로 부두에 서 있는 거대한 문이며, 16세기 구자라트 양식으로 높이 26m인 문 양옆에 보조문이 있다. 

 

 

 

게이트웨이 오브 인디아는 타지마할 호텔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뭄바이 남쪽 해안에 위치한 뭄바이의 상징, 게이트웨이 오브 인디아는 영국의 인도 지배의 유물이기도 하지만 인도인들은 거부감이 없어 보인다. 유럽과 아시아를 이어주는 무역의 요충지로 해양을 통해 뭄바이로 들어올 때 가장 먼저 도착하는 항구란 의미로 인도의 관문이란 이름도 지어주었다.

 

그런데 이곳에서 디올의 패션쇼라니..!! 내가 정말 사랑하는 뭄바이의 명소에서, 그것도 인도의 역사적인 장소에서 패션쇼를 하는 아이디어는 과연 누가 낸 것일까... 아이디어를 내더라도 실제 아이디어가 실행되기까지 쉽지는 않았을텐데(아니지, 쉬웠을지도..?) 이 아름다운 행사를 기획한 디올(Dior)의 누군가에게 고마운 마음이 들 정도로 엄청 흥분되는 패션쇼였다.

 

 

 

인도 전통 음악 라이브로 펼쳐진 디올 패션쇼

 

 

사실 디올의 화려한 의상에도 관심이 있었지만, 아무래도 나는 음악 전공자라서 그런지 이날 뭄바이 디올 패션쇼에 울려퍼진 인도 음악에 더욱 더 관심이 갔다.

 

전체적인 음악 제목은 알 수 없지만, 패션쇼가 시작될 때 나왔던 인도인 특유의 발음으로 불려지는 노래가 굉장히 인상적이었고, 이후 타블라 앙상블이 라이브로 만들어내는 음악도 상당히 감명 깊었는데 타블라를 이끄는 사람은 세계 최초의 전문 여성 타블라 연주자인 Anuradha Pal(아누라다 팔)이라고 한다. 

 

 

 

크리스찬 디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Maria Grazia Chiuri).

 

디올X뭄바이의 첫 콜라보는 ‘Om Namah Shivay(옴 나마 시바이)'의 영적이고 신성한 비트로 마무리되었다고 한다. 인도 음악을 패션쇼의 라이브로 사용했다니..! 글로벌 패션 기업이 현지 문화를 콜라보하여 기업 문화에 활용하는 사례는 누구든지 상상은 할 수 있지만, 그것을 현실로 아름답게 이루어내는 것은 또 다른 문제인데 디올의 뭄바이 패션쇼는 정말 무대, 음악, 장소, 그곳에 참석한 셀러브리티들까지 정말 환상적인 쇼였던 것 같다.   

 

 

 

디올의 아름다운 뭄바이 패션쇼

 

 

디올 뭄바이 FALL 2023 패션쇼. 

 

간간히 타지마할 호텔(The Taj Mahal Palace, Mumbai) 풍경이 보인다.

 

 

 

뭄바이의 게이트웨이 오브 인디아(Gateway of India)에서 열린 디올 가을 2023 패션쇼.

 

 

 

디올 쇼의 패션 하이라이트 

 

 

 

 

 

 

 

디올의 럭셔리함은 인도 자수와 함께 최고의 조합을 선보였다.

 

네이비 블루, 베이지, 인디언 로즈, 라니 핑크, 에메랄드, 자무니 바이올렛 등 다양한 솔리드와 패턴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색상들이 선보여졌다.

 

 

 

뭄바이 디올 쇼에 참석한 셀럽들

 

 

Anushka Sharma and Virat Kohli(아누슈카 샤르마와 비라트 콜리 커플) 

 

아누슈카가 노란색 민소매 드레스를 선택한 반면, 비라트는 회색 이중 가슴 블레이저, 바지, 흰색 라운드넥 셔츠를 입었다. 아누슈카는 플랫 슈즈에, 노란색 레이디 디올 가방, 금 귀걸이, 미니멀 메이크업으로 스타일링 했다. 

 

 

 

Rekha(레카)는 마우브와 골드 색상의 영원한 칸지바람 실크 사리(Kanjeevaram silk saree)를 입고 디올 쇼에 참석했다. 금색과 빨간색 뱅글, 금색으로 장식된 백, 강렬한 메이크업으로 스타일링 하였다.

 

 

 

Sonam Kapoor(소남 카푸르)는 핫핑크 디올 런웨이룩을 입었다. 버튼다운 셔츠와 미디 길이의 스커트 세트에 샌들, 어울리는 노치-라펠 오버 코트, 장식된 가방, 초커 목걸이, 반지가 특징이다.

 

 

 

Mira Rajput(미라 라즈풋)은 디올의 런웨이 컬렉션에서 클래식한 블랙 룩을 선택했다. 옆으로 트임이 있는 검은색 라운드넥 민소매 원피스를 선택했고, 블랙 반바지, 블랙 스트래피 샌들, 디올 클러치, 진주 목걸이, 빨간색 입술, 어두운 눈썹으로 스타일링 했다. 

 

 

 

Dior Fall 2023 Show - 디올 뭄바이 FALL 2023 패션쇼 영상

 

https://www.youtube.com/live/BfxdKZvpG6s?feature=share

 

Dior Fall 2023 by Maria Grazia Chiuri beneath the majestic Gateway of India in Mumbai.

 

 

 

Dior Fall 2023 showtime in Mumbai

 

https://youtu.be/AXsBh_teFYs

 

디올 디렉터인 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Maria Grazia Chiuri)는 인도 뭄바이에 본사를 둔 아틀리에 차나캬 공예 학교(Chanakya School of Craft)와 협력하여 기성복 컬렉션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