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도 인스턴트 음식 - Poha 포하

 

인도 음식 - 포하 Poha


인도에는 dry flakes에 뜨거운 물만 부어 3분 기다리면 완성되는 인스턴트 Oat(귀니)나 Poha(포하) 제품이 발달해있다.

 

 

 


향신료 음식을 좋아하는 편임에도 어떤건 좀 먹기가 불편한 것들이 있는데 이 제품은 합격! 맛있다.

입맛은 없는데 배는 고프고 뭔가 조금 달달한 것을 먹으면 좋을 것 같아서 Poha(포하) 중에서도 Meetha(미타)라는 말이 들어간 것을 골랐다. Meetha(मीठा, 미타) 는 힌디어로 sweet이라는 뜻인데, Poha 자체가 단 것은 아니고 현지에서 kissmiss(키스미스)라고 불리는 건포도와 dry mango powder(말린 망고 가루)가 들어있어 달콤한 맛을 준다. 이외 인도에서 빠질 수 없는 기본 향신료인 Curry leaves(커리 잎), Turmeric(강황), Cumin(큐민), Mustard seed(겨자 씨)가 들어있어서 약간 spicy하면서도 달콤하다.

 

 

 


Poha(포하)는 flattened rice - 납작하게 눌러 건조시킨 쌀을 지칭하는 용어로 양파, 향신료, 허브 등을 곁들여 먹는다. 쌀이 주식인 남인도에서 주로 많이 먹는다. 라이스 플레이크(rice flake)에 물이나 우유를 넣으면 금방 액체를 흡수하여 부드러워진다. Poha는 불려먹기도 하고 튀겨서 땅콩과 각종 향신료를 버무려 Namkeen(남킨) 등과 같은 간식으로도 만든다. 한국에는 쌀 뻥튀기가 있는데 인도에는 이런 쌀 음식이 있어서 신기하다.

4 Nov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