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 스마트폰 VIVO NEX 비보 넥스 - 팝업형 전면 카메라 | 비보의 인도 시장 공략

인도에 VIVO NEX(비보 넥스)가 출시되었다.

 

 

 

 

 

가격은 8GB RAM에 128GB Memory가 Rs.44,990으로 한화 약 75만원 정도이다.

VIVO(비보)가 그동안 30~40만원 선의 제품들을 유지해오다가 거의 2배 가격의 제품을 내놓은 것은 가격 면에서도 혁명이지만 인도 시장에서의 반응이 상당히 좋다.

 

 

 


솔직히 iPhone X를 지인이 쥐고 있는 것을 봤을 때 iPhone(아이폰)인지 모르고 그냥 보기로, 스크린을 왜 저렇게 깎아놨지 이해가 안되었다. 그랬더니 안그래도 M자 탈모라는 별명이 있다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 시장의 혁명이었던 아이폰 10을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만족하는 사람이 많고 좋은 카메라 성능으로 너도나도 다 아이폰 찬양이었는데 솔직히 개인적으로는 뭔가가 납득이 안되는 제품이었다.

 


그런 일종의 아리송함을 단번에 해소시켜준 제품이 바로 이 중국 VIVO(비보)의 NEX(넥스). VIVO도 M자 탈모형 폰을 내놓긴 했었지만 바로 이렇게 Full View Display로 선전 중.


iPhone X가 M 탈모 부위에 전면 카메라를 배치했다면, VIVO NEX는 전면 카메라를 폰 안에 내장되어 있다가 팝업 카메라로 올라오도록 디자인했다. 이렇게 카메라를 다른 방식으로 배치하니 full view display가 가능하여 M자 탈모 부분이 필요 없게 되었다. 물론 카메라는 물리적 부품의 사용으로 고장 우려가 있지만 5만번 동작해도 문제 없도록 테스트 과정을 거쳤다고 한다. 팝업 카메라가 올라오는 시간은 0.5초.

 

 

 

 


솔직히 이 폰이 100% 마음에 든다고 할수는 없지만, 베젤리스 스마트폰의 실현과 그를 가능하게 하기 위한 기술 혁신을 이루었다는 점에 점수를 주고싶다. 또한 그간 중저가 스마트폰으로 신뢰와 인지도를 쌓아오며 인도시장을 사로잡은 VIVO가 야심차게 내놓은 VIVO NEX를 통해 이제 인도시장뿐만 아니라 전세계를 향한 도전장을 본격적으로 내밀었다고 해야할까? 더욱이 13억 인구 인도에서 이 제품이 성공한다면 할 말 다한거라고 생각한다.


Huawei(화웨이)가 좀 잘나가나 싶더니 이제 VIVO(비보), OPPO(오포), Xiaomi(샤오미) 등으로 인도시장을 무서운 속도로 선점해나가고 있는 중국 스마트폰 회사들. 위의 광고를 보면 VIVO(비보)가 FIFA WORLD CUP - RUSSIA 2018(피파 월드컵 - 러시아 2018)의 공식 스마트폰이라고 광고하고 있다.

 

삼성은 갤럭시Galaxy S9, S9 plus로 조금 선전하는 것 같더니 이제 그 다음이 안 나오고 있다. 가격도 중국 폰들에 비해 값비싸서 가격 경쟁에서 밀리니 그렇다면 아예 럭셔리 스마트폰으로 공략하려나 싶었는데 그조차도 소식이 없다. 얼마 전 문재인 대통령의 인도 국빈방문 기간 동안 삼성이 인도 Noida(노이다)에 최대 규모의 모바일 공장 준공식을 하였는데 이제 삼성이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어떤 활약을 하게 될지.... 기대를 하고 싶은데.. 솔직히 중국의 스마트폰들이 강력해도 너무 강력하다. 스마트폰 기술의 평준화를 이룬 지금 이 상황에서는 합리적인 가격과 디자인, 성능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요소들인데 중국 스마트폰들은 그 욕구들을 만족시켜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24 Jul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