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리랑카 콜롬보 여행 | 콜롬보 금융 도시 건설로 변해가는 콜롬보 해안선 - 중국 회사들의 공격적 투자

 

콜롬보에서의 산책 시간.

 

오래간만에 방문한 콜롬보, 감회가 새로웠다.

 

콜롬보의 멋진 건축물

 

Ministry of Finance & Planning in Colombo, Sri Lanka.

 

 

 

 

스리랑카  수도 콜롬보 분주한 저녁 시간.

하지만 아름다운😍

 

이곳에서도 제일 좋아하는 노을의 시간💗

 

하지만 이곳, 특히 콜롬보에서는 언제나 조심해야 한다. 긴장하고 다닌다고 했는데도 나와 일행이 자칫 소매치기를 당할 뻔 했다.

 

 

 

 

3 전만 해도  뻗은 해안선의 Galle Face Green 이었는데 벌써 많이 변한 스리랑카의 수도, 콜롬보 해안선.

 

Colombo Financial City 만들고 있다는데(간척 사업을 통해 해안선 인근 새로운 땅을 만들고 있는 듯 했다.), 주요 참여 회사들이 중국 회사들.. 이야.. 중국... 요즘 일본보다 앞서가네.

 

Financial city 최첨단 도시 콜롬보도 나름 매력 있겠지만, 예전의 일자로  뻗은 해안선의 Galle Face Green park에서 아이들과 가족들, 연인들이 도란도란 정겨운 시간 갖는 모습이  좋았었는데.. 뭔가 본연(?) 정겹고 순수한 스리랑카의 모습을 잃는 것일까봐 지레  아쉽고 서운하다.

 

아무튼, 인도의 여느 대도시들보다 걸을 곳이 많고  깨끗하고 깔끔한, 독특하게도 강이 아닌 바다를 끼고 있는 스리랑카 콜롬보.

 

 

 

 

그리스 신전 양식을 본따서 만든 Old Parliament.

 

 

 

 

Hotel Galadari (더 갈라다리 호텔).

 

 

 

 

Shangri-La Hotel Colombo (샹그릴라 호텔 콜롬보)

 

바다 바람을 맞으며 해안선을 따라 저녁 산책을 했다.

 

3 Feb 2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