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트남 여행 3-4 | 호치민 마제스틱 호텔 - 호텔 마제스틱 사이공(Hotel Majestic Saigon)
Olivia올리비아 2022. 1. 30. 19:05베트남 여행 3-4 | 호치민 마제스틱 호텔 - Hotel Majestic Saigon
강가에 위치한 Majestic Hotel(마제스틱 호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고 있는 호텔 입구.
궁금해서 들어가보니 호치민 마제스틱 호텔은 1925년에 문을 연 유서 깊은 호텔.
바로 이 날 호텔에서 무슨 행사가 있었나보다. 베트남어 lễ hội는 축제, 향연이라는 뜻이다.
스테인드 글라스가 이 호텔의 유서 깊음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 같다.
로비 라운지.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나는 장식은 사람들로 하여금 다가오는 연말 축제에 대한 기대감과 설레임을 갖게 한다. 종교, 문화, 인종, 사상, 사회가 달라도 전세계인이 하나 되어 즐기는 크리스마스. 예수 그리스도의 영향력은 이렇게나 크다.
호치민 시, 사이공을 떠올릴 때면 누구나 다 이 시클로(cyclo)를 떠올릴까? 이곳 사람들에게는 일상인 것들이 타국인의 시선으로는 동양의 이국적인 풍경으로 다가올 것이다.
나는 오늘 호텔에서 있었던 lễ hội가 무엇인지 궁금하여 5층으로 올라가봤다.
이곳은 조식부페 식당 겸 sky bar가 있는 호텔 옥상이었고, 왼편으로는 결혼식 등의 행사를 할 수 있는 행사장이 있었다.
호텔 투숙객들의 조식부페 식당이기도 하면서 일반 손님들도 종일 이용할 수 있는 식당.
그 식당에서 바라본 탁 트인 강변의 전망. 해가 질 무렵이나 밤에 와서 보면 정말 멋질 것 같다. 저 강변 너머 강남 지역은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다.
이런 도시 전망도 볼 수 있다. 건물들이 참 다양하면서도 멋지다.
이국적인 건물과 강변 전망. 바라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참 설레였다.
식당 맞은편에 있는 홀.
예식이 있었나? 또는 있을 예정..? 이것이 베트남 상류층의 결혼 문화인가... 결혼식에 한번 참석해보고 싶다.
이건 결혼식을 축하하러 오는 하객들의 방명록인 듯. 아직 빈 것으로 보아 아직 식 전인 것 같다.
보석 악세서리 관련 팸플릿. 아마 le hoi는 이 행사를 말하는 것이었나.. 아님 보석 비지니스를 하는 집안 사람이 오늘 행사 겸 해서 결혼을 하는 것인가...
호치민 시의 풍경을 담은 그림.
언젠가 한번 밤에 찾아와서 칵테일 한잔 마셔야겠다!
호텔 객실이 궁금해서 한번 둘러봤다.
수영장.
뷰티 살롱과 스파, 헬스장도 있다.
뷰티 살롱 입구.
카펫과 나선형 계단이 너무나도 멋졌다.
계단을 따라 쭉 내려가는 벽에는 호텔의 명성을 알리는 excellence certificate과 여러 유명 회사들과 일해오며 쌓은 신뢰의 흔적들이 있었다.
로비 식당.
로비의 cyclo restaurant 입구에 있는 장식인데 무엇을 뜻하는걸까?
호텔 한 곳에서 발견한 맷돌. 아시아 대부분의 나라에는 이런 맷돌이 있는 것 같다.
로비 레스토랑에서 흐르는 라이브 뮤직.
피아노 공부를 한 사람으로써 베트남의 음악가들과의 만남과 교류도 기대해보게 된다.
로비에 있는 수공예품 가게. 금실로 수놓은 화려한 카페트가 눈에 띄었다. 중동 분위기가 좀 난다 싶었는데 이 가게를 관리하고 있는 사람이 중동 사람이었다. 중동 사람들은 어떻게 베트남에 오게 되는 것일까? 아시아와 중동이라... 어떤 경제-무역 관계에 있으며 사회/문화적인 영향력을 주고받고 있는지 궁금해진다. 베트남에 있으면서 세계에 대한 더 많은 궁금증과 질문들이 생기고 있다.
멋진 호텔 로비.
호텔의 투어 프로그램. 호텔 이름 'majestic'답게, 호텔의 이미지를 충분히 살린 투어 안내 팸플릿이다.
나는 사실 여행도 하고, 일도 하고, 봉사도 하는 동안 여러 세계를 돌아보며 숙박업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인도의 한 카페에서 일하면서는 나는 의외로 서비스업에 관심이 있고 이것에 재미와 흥미를 느낀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만약 숙박 시설 - 호텔/게스트하우스/호스텔 등을 운영하게 된다면 전세계에서 오는 사람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을 터이다.
오늘 이 호텔을 보게 된 것도 우연이 아닐 것이라고 생각한다. 호치민에 있는 많은 유수의 훌륭한 호텔들을 둘러보고 싶다. 그들이 어떻게 서비스하고 어떤 문화로 호텔 방문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지 보고 배우고 느끼고 싶다.
27 Nov 2014
Majestic Hotel